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펫아로마케어사과정 사회공헌활동 진행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최승완 대표, 이하 IACC)는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펫아로마케어사과정의 지역사회연계형 현장학습을 부천지자원봉사센터에서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했다.

펫아로마케어사과정은 신중년 세대에 직업 전환, 재취업과 창업 등 안정적인 노후 준비와 지속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2021년도 경기도 생활기술학교의 가톨릭대학교 위탁과정으로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가 진행하고 있다.

​이번 펫아로마케어사과정의 사회공헌활동은 펫아로마케어사 2기 수강생들이 심신의 건강을 위한 펫아로마용품을 정성껏 만들고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해 부천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독거노인과 반려인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기부하는 사회지역사회연계형 현장학습 차원에서 이뤄졌다.

이 현장학습은 코로나19 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부천시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조별 대면 수업으로 전문교·강사(최승완 교수, 김민정 강사)의 지도하에 안전하게 진행됐다. 또 펫아로마케어사 1기(전미경, 안호정)가 보조강사로 참여해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참여의 기회를 가졌다.

펫아로마케어사과정은 경기도생활학교 시민참여형 일자리 모델로서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교육과정 이수 후 지역사회와 연계해 창업과 사회공헌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사랑 나눔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