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여름방학 툴킷 제공 ‘D.M.Z-Design magic zone’ 놀이 프로젝트 진행

군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한대희 군포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한되고 있는 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이 집에서도 즐겁게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8월 한 달간 미션수행 도구들이 담겨 있는 ‘DMZ (Deisgn Magic Zone)’ 툴킷을 제공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해 재단 내 11개 기관 시설을 통해 약 300여 명의 청소년들에게 전달됐으며, 그중에서 군포 시내 약 10곳의 지역아동 센터와 아동 복지시설에도 툴킷을 전달했다.

솜씨자랑(걱정인형, 드림캐쳐 만들기),  뭐하고 놀지?(딱지치기, 공기놀이 체험해보기), 요리콕! 쉐프콕!(가족과 함께 나만의 조리법으로 라면, 참치요리 만들기), 상상의 괴물시리즈(코로나를 먹는 괴물을 상상한 그림 그리기), 과학 키트 랜덤받기 온라인 설문지를 통한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제시하는 뜻밖의 질문까지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된 키트로 구성됐다.

일상에서의 작은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툴킷은 변화된 일상 속, 변화된 문화 활동을 통해 기후, 관계, 삶, 가족 등 평소 지나쳤던 것들에 대해 놀이와 질문을 통해 자연스럽게 접하고, 대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를 통해 현재의 시간들에 대해 소중한 기록으로서 남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는 점이 DMZ 툴킷 제공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다.

청소년들은 직접 제작한 요리와 작품들과 질문의 내용들은 군포시청소년재단의 공식 채널을 통해 활동 인증사진과 내용을 보내는 것으로 활동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 군포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이 진행한 툴킷 활동 내용을 재단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군포시청소년재단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과 채널들을 활용해 청소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