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철학회, <도덕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성명 동의서> 관련 공지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도덕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전국 철학회 회장단 연석회의”에서 6월 25일 “도덕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성명서”를 발표하였습니다.

아울러, “도덕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전국 철학회 회장단”은 “도덕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성명서”가 윤리학과 철학과 종교학에 관한 교육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새로운 도덕교육의 체계를 재정립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자 하는 바람을 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덕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전국 철학회 회장단”은 “도덕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성명”이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의 개편을 목표로 하고 있고,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이 국민의 참여를 기치로 내세우고 있는 만큼 많은 국민이 “도덕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성명”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견해입니다.

따라서 “도덕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전국 철학회 회장단”은 <도덕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성명 동의서>를 취합하여 교육부(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및 국회교육위원회 등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동철학회도 성명 동의서를 접수 방법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성명 동의서 및 접수 제출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동의서의 마감 기한은 10월 3일까지이며,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혼합의 형식으로 취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의 경우 http://naver.me/5TvhENUy 주소 클릭 후 동의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작성 후 ddpa2@ddpa98.org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대동철학회 운영위원회 배상

 

[홈페이지 바로가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