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업공학회, ‘2021 추계학술대회·49회 정기총회’ 11월 12일 개최

 

대한산업공학회(회장 변재현)은 11월 12일(금) 동국대학교(서울) 신공학관에서 2021 추계학술대회와 정기총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는 학계, 산업체 특별 세션, 일반 논문(구두 발표 및 포스터 발표) 발표, 제17회 석사논문경진대회, 제17회 한국대학생프로젝트경진대회, 제1회 신뢰성 PHM 경진대회 본선 발표 및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대한산업공학회 정기총회는 35회 정헌학술대상(KAIST 신하용 교수), 32회 백암논문상(한국외국어대 이충목 교수) 및 8회 국제화상(한성대 정병용 교수)을 시상할 예정이고, 정기총회에 이어 온라인 실시간 줌으로 강연이 이뤄진다.

기조 강연자로는 김상균 강원대 산업공학전공 교수가 ‘메타버스, 새로운 세상’이란 주제로, 윤현수 연세대 교수는 ‘전이학습·딥러닝’ 주제로 튜토리얼1을, Unity Technologies 문선균이 ‘놓치면 안 되는 버스: 메타버스’ 주제로 튜토리얼 2를 강연한다. 그 외 특별 세션으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품질 공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본 학술대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2가지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당일 대면 참석하는 분은 2차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2주가 경과한 자에 한해 가능하다. 백신 접종 미완료자는 온라인 학술대회에 참석해야 한다.

4차 혁명시대를 이끌고 있는 산업 공학 분야의 가장 규모가 있는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는 매년 1회 개최되고 있다.

대한산업공학회는 매년 학술대회마다 280여 편의 다양한 연구논문들이 발표되는 이번 학술대회에 관심 있는 산·학·연에서 대거 참가해 많은 정보 교류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학술대회 참가 문의 및 연락은 대한산업공학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온라인 학습대회 홈페이지는 11월 12일(금)에 오픈할 예정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