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드림웍스의 워크스테이션 혁신 우선 파트너로 선정

드림웍스 애니메이션(DreamWorks Animation, 이하 드림웍스)이 레노버(Lenovo™)를 워크스테이션 혁신 우선 파트너로 선정해 첨단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에 필요한 고급 기능과 성능을 받기로 했다고 레노버가 10일 발표했다.

데이터 센터 혁신 파트너십을 잇는 이번 PC 협력으로 레노버와 드림웍스의 관계는 더 돈독해졌다. 드림웍스는 이번 다년 계약에 따라 싱크스테이션 P620(ThinkStation P620)과 싱크스테이션 P920(ThinkStation P920) 등 레노버의 워크스테이션을 자사의 모든 콘텐츠·캐릭터 개발 부서에 배치하기로 했다. 큰 기대를 모으는 드림웍스의 출시 예정작 ‘더 배드 가이즈(The Bad Guys)’ 개발 부서도 포함한다.

레노버는 이번 파트너십 확대에 앞서 새로운 온프레미스(on-premise) 레노버 컴퓨팅 인프라를 공개했다. 드림웍스의 데이터 센터가 초확장성과 지속 가능성을 두루 갖춘 고성능 운영 센터로 탈바꿈해 모든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한 인프라다.

프리미엄 애니메이션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드림웍스는 레노버 인텔리전스 디바이스 그룹(Intelligent Devices Group)의 문을 두드리며 전례 없는 규모의 포부와 고도로 복잡한 워크플로에 보조를 맞추고 제작 시간을 앞당길 혁신적인 워크스테이션 솔루션을 주문했다. 설계 목적을 생산성 향상에 둔 레노버의 워크스테이션은 업계를 선도하는 신뢰성, 파워, 성능을 두루 갖추고 있어 아티스트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빌 발류(Bill Ballew) 드림웍스 최고기술책임자는 “애니메이터와 창의적 전문가들이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발상을 내는 그 찰나의 순간을 포착하려면 창의적인 사고 과정만큼 빠른 워크플로 운용 능력이 중요하다”며 “워크스테이션은 아티스트들의 끊임없는 상상력이 요구하는 바를 뛰어넘어야 하고, 하드웨어는 성능과 속도를 바탕으로 아티스트의 기대에 부응하는 조력자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레노버의 싱크스테이션 P620 워크스테이션을 테스트할 기회를 얻었고, 테스트 결과 워크플로의 흐름을 바꿀 솔루션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며 “AMD의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Ryzen™ Threadripper™ PRO)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싱크스테이션 P620은 멀티스레드(multi-threaded)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우리 직원들이 십분 활용할 수 있는 새롭고 개선된 성능을 제공했다”고 덧붙였다.

드림웍스의 전문가, 아티스트, 엔지니어들 모두 고성능 컴퓨팅을 활용해 고성능 애니메이션을 3D 모델링, 리깅(rigging), 서피싱(surfacing), 시뮬레이션, 하이퍼포토리얼리스틱(hyper-photorealistic) 렌더링을 생성한다. 드림웍스 직원들은 레노버 워크스테이션이 선사하는 미래를 대비한 유연한 플랫폼이 복잡한 워크플로에 부응하기 위해 필요한 세계 정상급 기술을 탑재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자신의 창의적 계획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드림웍스는 싱크스테이션 P620 외에 최첨단 듀얼 프로세서 워크스테이션 ‘싱크스테이션 P920’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드림웍스는 인텔(Intel®) 제온(Xeon®) 프로세서를 탑재한 싱크스테이션 P920이 선사하는 극한의 성능을 통해 제작 스튜디오 환경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를 제기하는 워크플로의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롭 허먼(Rob Herman) 레노버 워크스테이션클라이언트AI사업부 부사장은 “드림웍스와 파트너십을 확대해 기쁘다”며 “레노버가 제공하는 워크스테이션은 드림웍스가 까다로운 워크플로의 속도를 높이는 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워크스테이션 협력은 고객이 혁신과 쇄신을 앞당길 수 있도록 이용 가능한 첨단 기술 솔루션으로 고객을 지원하는 레노버의 역사적 역량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덧붙였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