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테크, AI 비전 시스템 교육용 합성 데이터 플랫폼 성장 가속화 위한 자금 325만달러 조달

인공지능(AI) 비전 시스템 교육을 위한 종단 합성 데이터 생성 플랫폼을 개발하는 세계 선도 기업 마인드테크 글로벌(Mindtech Global)이 325만달러 자금 조달을 마감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자금 조달에는 머시아(Mercia)가 관리하고 노던 파워하우스 인베스트먼트 펀드(Northern Powerhouse Investment Fund, NPIF)*의 사업 부문인 NPIF-머시아 에쿼티 파이낸스(NPIF-Mercia Equity Finance) 주도로 딥테크 랩스(Deeptech Labs)와 인-Q-텔(In-Q-Tel)이 참여했다. 회사는 이번 투자로 영국 셰필드에 있는 신규 엔지니어링 기지에서 제품 개발을 가속하고 유럽, 미국 및 아시아에서 증가하는 고객 참여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마인드테크의 카멜레온(Chameleon) 플랫폼은 대량 기계 학습/AI 기회를 열어 주는 변혁적 기술을 제공해 특히 컴퓨터가 인간 상호작용을 이해하고 예측할 수 있게 한다. 현재의 AI 비전 시스템 교육 훈련에 접근하는 방법은 사생활 보호 기준을 준수하고 편견이 없는 실제 세계의 이미지를 대량으로 확보하고 주석을 붙일 것을 요구하고 있는데, 이는 비용이 많이 들고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이다.

카멜레온은 교육 훈련 데이터를 민주화해 AI 비전 시스템을 혁신하고 더 광범위하게 설치할 수 있게 한다. 고객은 이 플랫폼을 사용하면 사진과 동일한 스마트 3D 모델을 이용해 장면과 시나리오를 신속하게 무제한으로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장면들은 시뮬레이션되고 ‘녹화’돼 AI 비전 시스템을 교육 훈련하고 다양성과 편향 이슈에 대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충분히 주석이 붙은 합성 이미지를 생성하게 된다. 데이터 세트는 사생활 보호 기준을 준수하고, 데이터 출처가 완전히 제공된다.

마인드테크의 글로벌 고객사들은 소매, 스마트홈, 의료, 교통 시스템, 로봇 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AI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다. 카멜레온은 고객사들이 실제 세계 데이터에만 의존하는 것보다 매우 빠르고 정확하게 AI 비전 시스템을 상용화할 수 있게 한다.

머시아의 윌 클라크(Will Clark)는 “머시아는 노던 파워하우스 인베스트먼트 펀드와 협력해 마인드테크 팀의 변혁적 비전에 투자하고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쁘다. 마인드테크는 셰필드 본사의 성장을 통해 상당히 많은 고객이 참여하면서 플랫폼을 더 발전시켰다”고 말했다.

마일스 커비(Miles Kirby) 딥테크 랩스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투자 및 가속기 프로그램은 기저 기술의 성공을 위한 기폭제로써 새로운 솔루션과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의욕을 가진 야심 찬 팀을 지원하고 있다. 마인드테크의 경험 많은 팀은 AI 시스템을 교육 훈련하는 방법을 혁신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그들의 여정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냇 퍼퍼(Nat Puffer) 인-Q-텔 상무이사(런던)는 “마인드테크의 카멜레온 플랫폼 성숙도와 글로벌 고객을 상업적으로 이끄는 힘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우리는 이 플랫폼이 다양한 시장에 걸쳐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갖고 있고 더 스마트하고 직감적인 AI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걸림돌이 되는 상당한 장애물을 제거하는 능력이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스티브 해리스(Steve Harris) 마인드테크 CEO는 “기계 학습 팀은 교육 훈련 데이터를 확보·정리·체계화하는 데 시간의 80%를 소비할 수 있는데 우리의 카멜레온 플랫폼은 AI 교육 훈련의 어려움을 해결해 산업계가 AI 네트워크 혁신과 같이 가치가 더 높은 과제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우리는 이번 자금 조달로 성장을 가속해 인간이 서로 그리고 주변에 있는 것들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더 잘 이해하는 신세대 AI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던 파워하우스 인베스트먼트 펀드 프로젝트는 유럽 구조 및 투자 펀드 성장 프로그램(European Structural and Investment Funds Growth Programme) 2014-2020과 유럽투자은행(European Investment Bank) 사업의 하나로 유럽지역발전기금(European Regional Development Fund, ERDF)이 받은 자금을 사용하는 유럽 연합(European Union)의 재정 지원을 받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