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라이프, ‘오늘부터 차근차근 아이패드 드로잉’ 출간

북라이프가 프로크리에이트의 방대한 기능이 부담스러운 초보자를 위해 꼭 필요한 기능만 담아 아이패드 드로잉과 친해지는 가장 쉬운 방법을 제시한 책 ‘오늘부터 차근차근 아이패드 드로잉’을 출간했다.

이 책의 저자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배성규는 따뜻한 색감과 감성적인 그림체로 사랑받는 작가로 그의 그림을 따라 그려 보고 싶다는 수많은 팬의 요청에 힘입어 디지털 드로잉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배성규 저자는 아이패드로 무엇을, 어떻게 그릴지 망설이는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추는데 주력했다. 기본이 되는 메뉴 설명은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고 메뉴별 관련 기능은 페이지를 연계해 목차를 보지 않고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크리에이트의 필수 기능과 보조 기능은 물론, 최신 업데이트 기능까지 소개해 디지털 드로잉의 핵심을 파악할 수 있다.

이 책은 디지털 드로잉 도서 중 가장 많은 드로잉 소재를 제공한다. 음식, 동물, 인테리어 소품 등 약 300개의 일상 소재를 귀엽고 섬세한 그림체로 그릴 수 있다. 펜 드로잉, 마카&색연필 드로잉, 수채화&오일파스텔 드로잉 등 다양한 표현 기법으로 정리했다.

모든 드로잉은 4단계로 완성하는 ‘하’, 5~6단계로 완성하는 ‘중’, 12~16단계로 완성하는 ‘상’ 등 난이도를 설정해 자신의 그리기 수준에 맞는 드로잉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모든 그림마다 브러시 종류부터 단계마다 달라지는 브러시 크기와 색상 값까지 담아 누구나 그림을 완성하는 기쁨을 맛보게 한다.

또한 배성규 저자는 기존 강의에서 다루지 못했던 수많은 소품 드로잉은 물론 캘리그라피 추천 브러시, 더 예쁘게 글씨 쓰는 법 등을 수록해 그림에 디테일을 더하는 디지털 캘리그라피 노하우도 아낌없이 공개했다. 애니메니션, 이모티콘, 엽서 제작 등 다양한 굿즈 제작법도 담아 일상 드로잉과 캘리그라피, 프로크리에이트 활용법을 단 한 권으로 마스터할 수 있다. 아이패드 드로잉 초보자를 배려해 저자 제작 브러시, 자주 사용하는 색상들을 모은 테마별 팔레트도 제공한다. 특히 그리기를 시작하는 것조차 두려운 이들을 위해 밑그림 도안도 수록했다.

그리기가 두려웠던 초보자도 저자가 안내하는 가이드를 따라 하루 한 장 차근차근 따라 그리고 일상을 기록하다 보면 어느새 그림 실력과 표현력이 발전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