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워크, 세상을 바꾸는 선한 영향력 기업 선정

빅워크는 올 8월 구글 플레이의 ‘선한 영향력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는 8월 16일부터 선한 영향력을 실현하는 기업에 대한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선한 영향력으로 세상을 더 따뜻하게 바꿔 나가는 4개 기업 가운데 하나로 선정된 빅워크는 걷는 것만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실현하고 전파하는 IT 사회적 기업이다.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트렌드에 발맞춰 이용자가 걷는 만큼 걸음을 기부할 수 있는 걸음 기부 플랫폼을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실현하고 있다. 현재 구글 플레이와 8월 17일부터 9월 22일까지 이용자들 참여로 이뤄지는 ‘따뜻한 플레이’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빅워크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대기업 등 298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열어 70억원을 기부받았다. 빅워크 이용자(이하 빅워커) 85만명도 지구 1300바퀴에 달하는 663억 걸음을 기부해 뜻을 보탰다.

빅워크는 지난해 기준 100개 기업과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가운데 80%는 대기업, 20%는 NGO 및 공공기관과 진행했다.

빅워크는 최근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챌린지 서비스’를 출시해 각 기업과 빅워커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빅워크 홍보 담당자는 “빅워크는 다양한 이벤트로 생활 속에서 선한 영향력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며 “앞으로 빅워크가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 선한 영향력을 실현해 나갈지 주목해달라”고 말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