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어른들 위한 주제 다룬 도서 전시

서울도서관 테마 북큐레이션팀에서는 ‘인생을 살아가며 필요한 수업을 무엇일까?’라는 고민을 시작으로 7월 테마도서전시 ‘인생수업’을 기획했다.

이번 전시 콘셉트는 학창 시절 교실 수업을 떠올려 보며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까지 오늘은 사는 어른들에게 필요한 5가지 주제를 담았으며 전시를 보며 사유의 시간을 갖도록 마련했다.

서울도서관 사서들이 엄선한 80여 권의 도서를 전시하며 도서관에 방문하여 대출이 가능하다.

서울도서관 운영시간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 하면 된다.

또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들을 위해 전시 메인 도서를 선정하여 카드리뷰 영상을 제작하였다.

이를 집에서 쉽고 재미있게 보실 수 있도록 서울도서관TV에 게시할 예정이다.

게시 일정은 7월 7일, 14일에 각각 한 편씩 게시될 예정이며 28일에는 7월 전시소개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7월 저자 강연에서는 33년 간 사제의 길을 걷고 있는 홍창진 신부의 신간 ‘괜찮은 척 말고, 애쓰지도 말고’를 통해 관계, 혈연, 독신, 부에 관한 저자의 생각을 듣고 1인 가구의 애환과 고민, 희망에 관하여 시민들과 솔직하고 담백한 대화를 나누고 우리들의 삶의 의미를 찾는 시간을 가져본다.

본 강연은 7.20.(화)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줌(ZOOM)을 통해 진행된다.

강연 참여는 성인이라면 서울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7월 13일 오후 13시부터 선착순으로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서울도서관 홈페이지 강좌 신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도서관 7월 전시 및 강연 관련 문의는 서울도서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