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캐스트와 비아콤CBS, 유럽 시장에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 스카이쇼타임 출시

컴캐스트 코퍼레이션(Comcast Corporation)(나스닥: CMCSA)과 비아콤CBS(ViacomCBS Inc.)(나스닥: VIAC, VIACA)가 새로운 유료 주문형 동영상(SVOD: Subscription Video On Demand) 서비스인 스카이쇼타임(SkyShowtime)을 유럽 20개 이상 지역 9000만 가구를 대상으로 출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스카이쇼타임은 수십 년간의 고객 직접 판매(direct-to-consumer) 경험을 토대로 쇼타임(SHOWTIME), 니켈로디언(Nickelodeon), 파라마운트 픽처스(Paramount Pictures), 파라마운트 플러스+ 오리지널스(Paramount+Originals), 스카이 스튜디오즈(Sky Studios), 유니버설 픽처스(Universal Pictures), 피콕(Peacock)의 타이틀을 포함해 NBC유니버설(NBCUniversal), 스카이(Sky) 및 비아콤CBS(ViacomCBS)으로 구성된 브랜드 포트폴리오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영화 및 오리지널 시리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드라마, 어린이 및 가족 프로그램, 주요 프랜차이즈 영화, 프리미어 영화, 지역 제작 콘텐츠, 다큐멘터리 및 사실 기반 콘텐츠 등 광범위한 장르를 아우른다.

이 새로운 SVOD 서비스는 규제 승인을 거쳐 2022년에 개시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알바니아, 안도라, 보스니아 및 헤르체고비나,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체코, 덴마크, 핀란드, 헝가리, 코소보, 몬테네그로, 네덜란드, 북마케도니아, 노르웨이, 폴란드, 포르투갈, 루마니아,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웨덴 관객과 만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카이쇼타임은 최고의 제작사에서 만드는 1만 시간 이상의 엔터테인먼트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랑받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전망이다. 여기에는 역대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 고전 프로그램, 가족 및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고품질 라이브러리와 함께 매월 출시되는 신작 프로그램, 영화 및 TV 시리즈가 포함된다.

라파엘 아네키노(Raffaele Annecchino) 비아콤CBS 네트웍스 인터내셔널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스카이쇼타임 출시로 글로벌 콘텐츠 동력과 전략적이고 단계적인 현명한 투자를 바탕으로 강력한 스트리밍 프로그램을 빠르게 대량 제작할 수 있는 조건을 완성했다. 스카이쇼타임은 최근 발표한 영국, 이탈리아 및 독일의 스카이 및 파라마운트+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시장 확대를 가속하고 유럽 지역 SVOD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구축할 수 있는 큰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스카이 그룹 CEO인 다나 스트롱(Dana Strong)은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카이쇼타임은 유럽 20개국 이상의 새로운 시장에서 수백만 고객에게 미국과 유럽 최고의 콘텐츠에 아이코닉한 브랜드 및 세계적인 수준의 엔터테인먼트가 결합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다. 스카이와 피콕의 파트너십은 콘텐츠를 세계적으로 확대하고 유럽에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수단이 되고 있다. 피콕의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NBC유니버설, 스카이 및 비아콤CBS의 훌륭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스카이쇼타임은 온 가족이 만족할 만한 매력적인 콘텐츠로 각 지역에서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확립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비아콤CBS와 컴캐스트의 동등한 투자와 공동 관리에 의한 합작 투자로 이뤄진다. 가입비 등 스카이쇼타임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