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핑 ‘UUU 유근피 비누’ 판매량 10만 개 돌파

통합 마케팅 플랫폼 텐핑(Tenping)이 운영 중인 D2C 커머스 플랫폼 UUU몰의 자체개발(PB) 상품 ‘UUU 유근피 비누(이하 유유유 비누)’가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했다.

차별화된 천연 성분과 빠른 피부 개선 효과로 큰 인기인 UUU 유근피 비누는 네이버 쇼핑에서 ‘비누’, ‘천연비누’, ‘여드름비누’ 키워드 카테고리 1위, UUU몰 내 구매 후기 5000개 이상을 기록했다.

미세먼지 및 각종 유해물질에 대한 우려, 친환경 뷰티 트렌드 확산으로 플라스틱 제로인 비누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UUU 유근피 비누는 2020년 말부터 매 분기 두 배 가까운 판매 성장을 보이고 있다.

텐핑은 UUU 유근피 비누 인기에 힘입어 유근피를 주성분으로 하는 화장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8월 ‘UUU 유근피 진정팩’을 시작으로 매월 ‘UUU 유근피 필링젤’, ‘UUU 유근피 샴푸바·린스바’ 등을 차례로 출시할 계획이다.

유근피는 느릅나무 뿌리껍질을 벗긴 뒤 말려 만든 한방 약초로 항균, 항염, 피부 진정에 좋은 효능을 보여 오래전부터 피부 질환을 다스리는 치료제로 알려져 있다.

UUU 유근피 비누는 유근피 한방 성분과 함께 피부 자극을 완화하는 자연유래 성분과 최고급 오일 등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 오랜 시간 숙성시켜 만든 수제방식의 비누다.

여드름 원인균(아크네균), 모낭염 및 지루성 피부염 원인균(말라세지아) 등 6가지 피부 유해균을 99.9% 제거한다.

민감성 피부인 소비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마쳤으며, 피부에 해가 없고 믿을 수 있는 성분으로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고준성 텐핑 대표는 “여드름 케어에 특히 효과적인 유유유 비누는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 덕분에 지난해 동기 대비 올 3분기 2000% 이상 판매가 늘 것으로 예상된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와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유근피 라인업을 확장하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텐핑이 직접 운영 중인 UUU몰은 연회원 서비스로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온라인 판매로 복잡한 유통과정을 줄였다. 텐핑 퍼포먼스 마케터와 인플루언서들이 통합적으로 온라인 판매를 대행하며, 연회비 1만원을 낸 연회원에게 ‘비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