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 플리어, ION M640x 차세대 전술 무인 항공 시스템 ‘쿼드콥터’ 선보여

텔레다인 테크놀로지스(Teledyne Technologies Incorporated)(뉴욕증권거래소: TDY)의 자회사인 텔레다인 플리어(Teledyne FLIR)가 ION™ M640x 전술 무인 항공 시스템(UAS: Unmanned Aerial System)을 출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ION M449(Blue sUAS) 기능을 기반으로 미국이 설계, 개발, 제조한 이 UAS는 군사 및 정부 고객에게 동급 최고의 성능으로 특수 임무 수행을 지원한다.

토마스 람보(Thomas Rambo) 텔레다인 플리어 무인 및 통합 솔루션 부문 수석 책임자는 ”우리는 미국에 기반을 둔 입증된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과 국방 및 공공 안전 시장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고객에게 가장 안전하고 기능적인 UAS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ION M640x를 통해 무인 시스템 및 감지 기술의 국내 공급업체라는 특별한 입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고해상도 적외선 이미징, 스마트 물체 추적, 레이저 조명, 업계 최고의 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ION M640x는 유사한 UAS가 제공하는 해상도의 2배를 보장하는 640×512 적외선 센서와 근적외선(NIR) 레이저 조명 장치를 탑재하고 있다. 운영자는 NIR 조명을 이용해 관심 대상을 정확히 찾아내 다른 임무 수행자들의 조정력과 가시성을 높일 수 있다. ION M640x는 또 기체가 움직이는 동안 감지하고 추적할 대상을 운영자가 지정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스마트 개체 추적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 다른 새로운 특성으로는 트라이 밴드 무선 기능과 비행 중 녹화된 사진과 비디오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SD 카드 등이 있다.

개방형 시스템 아키텍처는 ION M640x의 또 다른 핵심 기능이다. 이 시스템은 고성능 개별 임무 컴퓨터로 첨단 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한다. 마브링크(MAVLINK)와 호환되고 미 육군 전술 개방 지상 작전 통제소 아키텍처(TOGA: Tactical Open Ground Station Architecture)를 포함한 공동 지상 통제소(C-GCS: Common Ground Control Stations)와 상호 운용할 수 있다. 배낭에 넣어 쉽게 휴대할 수 있는 약 4파운드 무게의 M640x는 비와 바람이 부는 날씨 등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작동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ION M640x는 미군 및 연방 기관 판매를 위한 블루 sUAS(Blue sUAS)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프로그램에 따라 미 국방부가 승인한 최초 5개 UAS 플랫폼 중 하나인 ION M440에서 발전한 시스템이다. 플리어는 M440을 개발한 플로리다 게인즈빌(Gainesville)에 기반을 둔 알타비안(Altavian Inc.)을 2020년 12월에 인수한 바 있다.

ION M640x는 국방 및 공공 안전을 위한 무인 시스템을 공급하는 신뢰도 높은 기업이라는 텔레다인 플리어의 견고한 명성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 교육 및 기술적 지원을 받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