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철학회, 건양대학교와 웰다잉연구소 MOU 체결

회원님들께

새학기가 시작했는가 싶은데 벌써 중간고사 기간입니다.
회원님들 모두 건강하게 지내시길 기원합니다.

한국동서철학회는 4월 16일 건양대학교 웰다잉연구소와 MOU를 맺었습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연구 활성화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하고,
공동학술대회 개최, 연구자 교류 협력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협약하였습니다.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는 지난해 한국연구재단의 인문사회연구소 지원사업에
‘한국형 웰에이징(well-aging) 모델 개발 및 사회 확산을 위한 융합연구’ 주제가
선정돼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학회 회원들께 알려드리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안녕히 계십시요.

 

한국동서철학회 회장 정 영 기 올림.

 

———————————————————-

 

[논산] 한국동서철학회(회장 정영기 교수)와 건양대학교는 웰다잉연구소(소장 김광환 교수)가 건양대 대전메디컬캠퍼스 웰다잉융합연구소에서 ‘양 기관의 협력 활동을 통해 연구 활성화와 발전을 증진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이 운영 중인 연구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협력과 연구자 교류, 교육 목적에서 체결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동 학술활동 및 정보교환, △연구자 교류를 통한 연구활동 및 협력사업, △웰다잉과 웰에이징 프로그램 활용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건양대학교 웰다잉융합연구소는 2020년 한국연구재단의 인문사회연구소 지원사업에 ‘한국형 웰에이징(well-aging) 모델 개발 및 사회 확산을 위한 융합연구’ 주제가 선정되어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연구소는 웰에이징 연구와 교육 결과를 활용해 의료, 보건, 문화, 교육사업 영역에 참여하고, 웰니스 사업을 발전시켜 관련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김광환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형 웰에이징 모델을 개발하고 확산하기 위한 플랫폼과 인문학 연구 협력체계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영민 기자

[출처: 저작권자ⓒ대전일보사]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1467758

 

[홈페이지 바로가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