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국내 유일 재활용 제품 홍보 위한 ‘제5회 GR제품 홍보공모전’ 개최

한국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회장 원충희)는 국가인증인 ‘우수재활용(GR)’제품을 홍보하고 인지도를 개선하고자 ‘제5회 GR제품 홍보공모전’을 개최했다.

GR(Good Recycled) 인증제품은 국내에서 발생한 폐자원으로 만든 우수한 재활용제품으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 제품별로 재활용률을 충족하고 ‘녹색제품 구매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녹색제품으로 규정된 공공기관 의무구매 대상 제품이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운영하는 정부인증제도로서 폐유리, 폐목재, 폐플라스틱, 폐지, 폐고무 등 17개 분야의 품목별로 재활용 파급효과가 인정된다.

탄소중립과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에 기여하는 대표 인증제품인 GR제품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도와 제품의 인지도 및 그린뉴딜 2.0을 홍보하고 수상작은 향후 GR제품의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제5회 GR제품 홍보공모전’은 2개 부문(영상 부문·디자인 부문)으로 진행하며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간 이뤄진다.

신청자는 GR 우수성을 홍보하는 작품을 응모신청서와 함께 공모전 운영사무국의 공식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신청서는 한국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홈페이지와 공모전 사이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공모전에 관한 문의는 한국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