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학사상연구회, <시네필리아: 영화 속에 스며든 철학> 강좌 소개

<시네필리아: 영화 속에 스며든 철학>은 장르의 고전으로 여겨지는 영화들부터, 흥행을 하진 못했지만 작품성이 빛나는 영화들까지 다양한 영화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참여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인문협업자들이 영화와 관련된 철학 개념을 소개하고 간단한 강의를 진행하며, 영화와 철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또한 영화를 관람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평소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일과 생활에 쫓겨 시간을 내지 못했던 참여자들이 시간을 내어 함께 영화를 보고 질문하며 글을 쓰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인문협업자들이 선정한 영화와 텍스트를 함께 보고 참여자들이 각자의 질문을 찾고 나름의 답을 내리며 완성된 글로 발전시키는 시간을 가져 본다면, 다함께 통과 중인 쉽지 않은 한 해를 조금 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철학사상연구회에서 비대면, 대면 방식을 혼용하여 진행될 본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은 재미있고 참신한 영화와 깊이 있는 철학 텍스트 읽기,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시간을 통해 평소 어렵다고 느꼈던 철학에 대해 좀 더 쉽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진행됩니다.

<시네필리아 : 영화 속에 스며든 철학>

운영 기간: 2021년 6월 ~ 10월 화요일 19시, 토요일 13시

운영 장소: 한국철학사상연구회 (마포구 동교로 114)

참여 대상: 영화와 철학, 글쓰기에 관심 있는 학생 및 시민

인문협업자: 김다현, 이 현

*본 프로그램을 대면/비대면 방식을 혼용하여 진행됩니다.

커리큘럼 확인 및 신청 url: https://bit.ly/2Rz7A9z

 

[홈페이지 바로가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