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목적

올해로 한국철학상담치료학회가 창립된지 만 10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두 분의 선임 회장님과 임원들의 노고에 힘입어 한국철학상담치료학회는 학술지 『철학실천과 상담』의 발간, 학술대회, 연수회, 강독회 개최 등 철학 이론과 실천을 융합시키는 활동을 통해 국내 학계에 철학상담치료 분야를 정착시키고, 철학상담사를 양성하는 데 크게 이바지해 왔습니다.

이제 우리 학회는 더 높이 비상해야 할 중요한 시점에 와 있습니다. 학회의 내실을 다지고, 외연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철학상담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한 때입니다. 이를 위해서 학회는 무엇보다도 철학상담의 이론 정립과 방법 및 기법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이를 토대로 우리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훌륭한 철학상담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학회가 이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7월 1일
한국철학상담치료학회 회장

홈페이지 | JAMS


Share.

About Author

이제는 잊혀진 어느 철학과의 후예, 그리고 예비역 육군 상사. 어려서부터 사람을 살리는 일을 하고 싶다는 그는 천주교 사제가 되기를 희망했지만, 자신을 둘러싼 상황을 이겨내지 못하고 도망치듯 마주한 철학과에서 길을 찾게 된다. 학자금대출이라는 현실의 벽 앞에서 대학원을 포기하고 다양한 일을 하며 사회에서의 첫 번째 십 년의 끝을 향해 달려가는 예비 미중년.  철학의 어느 한 분야를 집중 공부하기 보다는 사람의 삶에 있어서의 철학함에 더 관심이 더 쏠림. 최근의 관심사는 '철학가는 정치가가 될 수 없는가.' 더 많은 사람과 철학함의 즐거움을 나누고 싶어 본인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능력을 동원해 JNA 사이트를 개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