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기상기후산업박람회, 8월 27일까지 참가 기업 모집

2021 기상기후산업박람회(이하 박람회)가 참가 기업을 8월 27일까지 모집한다.

기상기후산업박람회는 국내외 공공·민간 바이어가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기상기후 산업 분야 전문 박람회다. 9월 14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및 온라인에서 동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함께 만드는 기후탄력사회, 융합 기상기후산업이 앞장섭니다’라는 주제로 기후 위기를 극복하는 데 이바지할 융합 기상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의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한다.

온라인은 국내외 최신 기술과 기상 장비, 기상 관련 정보 서비스, 시제품 등 기상기후 산업의 우수 기업 및 제품이 전시되는 기상기후관과 기상 ESG관으로 꾸며진다. 여기에 오프라인 기상산업존에서 주요 기상 관련 제품을 실물로 볼 수 있어 현장감이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박람회에서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비즈니스 프로그램이다. 1:1 비즈니스 상담회, 온라인 수출 상담회, 라이브 기술 설명회 등 기업 상황과 조건에 맞춰 참여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올해 첫선을 보이는 온라인 비즈 매칭은 사전에 등록된 바이어와 기업 상호 간 정보를 확인해 자율적인 상담·미팅을 신청할 수 있다. 이에 기업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시장을 확대하는 데 실질적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그 밖에도 2022년 기상관측장비 구매 계획을 공개하고, 수문 기상·기상 가뭄 정보의 실무 활용을 논의하는 등 산학연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세미나도 진행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