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chemy Pay – Binance 파트너, 글로벌 암호화폐 결제 채택 추진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암호화폐와 명목화폐 간 교량 역할을 하는 결제 솔루션 구축을 위해 결제 솔루션 제공업체 알케미페이와 손을 잡았다. 이로써 가상화폐는 가치 자산의 투기적 영역을 넘어서는 의미있는 발걸음을 한 걸음 더 내딛었다.

알케미페이는 약 120만명이 넘는 상인들을 고객으로 보유한 명목화폐 결제 제공업체 QFPay와의 파트너십 계약 체결을 통해 업무 협력을 강화했으며 해당 솔루션은 현재 생산 중이다.

소비자들은 이제 100만 명 이상의 상인들과 5억 명 이상의 사용자들을 보유한 플랫폼인 쇼피파이에서 바이넨스의 네이티브 토큰인 BNB와 BUSD를 이용해 결제할 수 있다.

영국, 미국,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홍콩 등 세계 각국 쇼피파이 상인들은 알케미페이를 통해 바이낸스의 네이티브 토큰 BNB와 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 BUSD를 결제수단으로 수용할 수 있다.

해당 결제 솔루션은 암호화폐 결제뿐만이 아니라 신용카드, Alipay, Wechat Pay, FPS 등과 같은 명목화폐 결제도 이용이 가능하다. PC로 쇼피파이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경우 아무 지갑이나 선택해 디지털 통화 결제를 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이나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경우 알케미페이 파트너사 지갑을 통해 결제한다.

알케미페이 최고운영책임자 존 텐은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 일부는 암호화폐가 재화, 용역과 교환하기 어렵다는 사실에 기인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장 안정화를 불러올 글로벌 암호화폐 도입과 효용에 대한 바이낸스의 비전에 공감한다. 약 5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이커머스 플랫폼의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해 바이낸스, QFPay와 함께 일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알케미페이가 상인 네트워크를 확대하면서 해당 네트워크 내에서도 바이낸스의 BNB와 BUSD 사용이 가능하다. 홍콩의 프라이스 라이트, 싱가포르의 세라비, 캐나다 신발 브랜드 알도, 다국적 기업 알카다이어 싸스, 약 2500명이 넘는 리무진 기사와의 네트워크를 보유한 미드웨스트 글로벌 아시아 택시 서비스 등이 이에 포함된다.

알케미페이는 바이낸스 외에도 Huobi, Gemini, OKEx 등 다른 업계 선두주자의 암호화폐 전자상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이 성장 중인 암호화폐 생태계는 알케미페이에서 직접 발행하는 ACH 토큰을 기반으로 한다.

ACH 토큰은 공급 제한이 있는 스마트 컨트랙트 지원 ERC-20 유틸리티 토큰으로서 해당 생태계의 서비스와 혜택을 누리기 위해 필수적이다. 암호화폐 결제 및 투자, 블록체인과 탈중앙화금융(DeFi) 솔루션 제공과 같이 생태계의 모든 기능을 촉진하고 장려하기 위해 투자, 이체, 보상, 수수료 지급, 저축에 사용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