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반려동물 ‘기초수습 키트’ 선보여

GS25가 이달 23일, 반려동물 장례서비스를 제공하는 21그램 기업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기초수습 키트(이하 키트)를 선보인다. 서울·경기 지역 내 약 1000개 점포에서 우선 판매되며 추후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GS25는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구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서 불법 매립, 불법 화장 등 반려동물의 사후 조치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보호자들에게 이별 준비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합법적인 장례 절차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키트를 준비했다.

키트는 이별 준비 가이드북, 기초수습 도구, 운구용 방수 가방 등 3가지 용품으로 구성돼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사후 조치와 장례 절차 등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별 준비 가이드북에는 반려동물이 떠나기 전 주요 증상, 장례 전 준비 사항, 기초 수습 방법, 운구용 방수 가방 사용법, 반려동물 장례 절차, 유골 안치 방법, 동물등록 변경(말소) 신고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아 보호자들이 궁금해할 수 있는 주제와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안내한다.

기초수습 도구는 세정 티슈 2매·멸균 거즈 1포(5매)로 구성돼 분비물 처리 등 간단한 염습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운구용 방수 가방은 가벼운 방수 원단을 사용하고 소형견부터 중형견까지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로 제작돼 보호자가 반려동물을 장례식장까지 안전하게 안치할 수 있다.

GS25는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생애 전반에 걸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든든한 조력자가 될 수 있도록 그동안 애견보험, 반려동물 질병 자가 검사 키트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왔으며, 이번 기초수습 키트를 추가해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사후 관리까지 가능하게 했다. GS25는 이번 판매되는 기초수습 키트의 수익금 일부를 유기견 보호단체에 기부하는 등 반려동물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차정현 GS25 서비스 기획 MD(과장)는 “가족과 같은 소중한 반려동물과의 이별은 매우 슬프지만, 반려동물의 마지막을 보호자가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