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아이레, 도깨비 및 지역 설화 소재로 한 애니 ‘도깨비캡처 보물산의 전설’ 제작

우리나라 전래 도깨비들을 캐릭터화한 ‘도깨비캡처’로 화제가 됐던 만화·웹툰 전문 제작사 스튜디오아이레는 2022년 상반기 TV 방영을 목표로 애니메이션 ‘도깨비캡처 보물산의 전설’을 제작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도깨비캡처는 용이 창조한 가상 세계 ‘미르’를 배경으로 도깨비 캐릭터들과 함께 모험을 펼치는 어린이 모험물이다. 도깨비캡처 보물산의 전설은 도깨비캡처의 세계관과 지역 설화를 접목해 스튜디오아이레와 애니메이션 제작 전문 기업 매직영상이 함께 제작하는 TV 애니메이션이다.

어린이 모험 애니메이션 도깨비캡처 보물산의 전설은 우리나라 지역 설화를 소재로 한다. 지역 설화를 현대 감각에 맞게 각색 및 재창작해 어린이들에게 지역의 역사적 가치와 교훈, 재미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재단법인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역 특화 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에 선정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애니메이션 모태가 되는 대전 ‘보문산 설화’는 신비한 주머니에 얽힌 형제에 관한 이야기로, 욕심과 우애에 관한 교훈적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이야기에 도깨비캡처 세계관 등을 녹여 ‘신비한 주머니’를 ‘도깨비 주머니’로 바꿨고, 도깨비를 조사하는 주인공으로 ‘가람이’와 ‘봉발이’를 등장시켜 흥미진진한 이야기 구조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모험심과 설화가 주는 교훈을 더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스튜디오아이레는 대전에 하나뿐인 만화·웹툰 전문 제작사로 어린이 만화, 웹툰, 캐릭터 등을 전문적으로 창작하고 있다. 도깨비캡처 지식 재산권(IP)을 바탕으로 손전등 책, 도감,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 등 콘텐츠 및 굿즈를 제작 판매하고 있다. 올 10월 대원씨아이를 통해 ‘도깨비캡처 비춰라 매직라이트북 한국의 도깨비 모험’ 손전등 책을 출간했고, 2022년 상반기 도깨비캡처 보물산의 전설 TV 방영과 함께 보드게임, 놀이북, 봉제 인형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 출시를 기획하고 있다.

이 밖에도 콘텐츠 전문 에이전시 기업 ‘엑세스코리아(대표 백승남)’와 손잡고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국내 키즈 콘텐츠 시장의 대표 주자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