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쉐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필모라X 10.5 버전 업데이트 ‘트렌디한 기능 탑재’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원더쉐어(Wondershare)’가 자사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필모라X(FilmoraX)’에 대한 10.5 버전 업데이트 사실을 공지해 주목받고 있다.

원더쉐어 필모라X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급 편집 기능 간소화를 구현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난해 말 한국어 버전을 신규 출시한 가운데 초보자, 숙련자 구분 없이 누구나 고퀄리티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런 메리트 덕분에 전 세계 7700만명 이상의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게 원더쉐어 측 설명이다.

이번 필모라X 10.5 버전의 대표적인 특징은 필름스톡(Filmstock)의 팩을 검색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필름스톡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자체 스톡 이미지와 음원 서비스, 화면 전환 및 자막 이펙트 등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필름스톡이 필모라에 통합돼 총 2만 개 이상의 영상 효과를 프로그램 내에서 바로 다운받고 편집할 수 있다.

또한 ‘AI 인물 영상 배경 바꾸기’, ‘오토 리프레임(Auto Reframe)’, ‘AR 스티커’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AI 인물 영상 배경 바꾸기 기능은 비디오 콘텐츠에서 배경을 제거하거나 트렌디하게 바꿀 수 있는 기능이다.

오토 리프레임은 동일한 비디오를 다른 크기로 바로 조정해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크기를 바꾸는 기능이다.

AR 스티커는 움직이는 얼굴에 다양한 필터를 끼울 수 있는 장치다. 영상에 특수 오디오 효과를 적용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에코(울림), 리버브 등 고급 오디오 효과를 적용해 영상을 보다 더 섬세하게 편집할 수 있다.

원더쉐어는 필모라X는 연 5회 정도 업데이트를 실행해 고객 피드백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메인터넌스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10.5는 일반적인 버그뿐만 아니라 영상 편집에 유용한 기능이 다수 추가된 것이 포인트라고 밝혔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