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접근성 전문기업 에스씨이코리아, ITU Digital World 2021 AWARDS 최종 후보작 선정

정보 접근성 전문기업인 에스씨이코리아(SCE Korea, Inc.)는 ITU Digital World 2021 SME Awards에서 스마트 시티 분야에 출품된 자사의 모바일 접근성 점검 솔루션(‘forApp’)이 최종 후보작(finalists)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forApp’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접근성의 취약점을 자동으로 분석해주는 솔루션으로 UN의 SDGs (지속가능발전목표)인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이다. 최근 ESG의 이슈와 함께 취약계층의 정보 격차 심화에 따른 사회문제(Social)를 해결하는 솔루션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ITU Digital World 2021 SME Awards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사회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 기반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소셜벤처 기업을 선정하고 투자하기 위한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연결(Connectivity), 교육 테크(Education Technology), 스마트 시티(Smart Cities), e-헬스(EHealth), 디지털 금융(Digital finance)의 5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되고 있다.

이번 시상에 선정된 팀은 혁신적인 IT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UN의 승인을 획득하게 되고 글로벌 업계 전문가, 멘토 그리고 UN 대표와의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UN이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에스씨이코리아의 손학 대표는 “장애인과 고령자와 같은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접근성 개선의 노력과 솔루션 비즈니스에 대한 긍적적인 평가를 동시에 받은 점이 고무적인 일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정보 접근성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소셜벤처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