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크루트, 전국 대학교 교직원 채용 위한 NCS자격전문가 추천

코리아리크루트가 전국 대학교 교직원 채용을 위한 NCS자격전문가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실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위한 블라인드 채용 절차법이 지난해 입법 고시돼 342개 전 공공기관 및 30인 이상의 기업체에서도 시행되며 그 활용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대학교 및 교육기관까지도 블라인드 채용 의무시행을 권고하며 블라인드 채용이 산업체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코리아리크루트(KR: KOREA RECRUIT, 김덕원 대표)가 발간하는 NCS활용면접관 자격 취득자의 수요가 증가해 미래 유망 자격증으로 활용도가 높아지고, 전문면접관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과정이 언택트로 진행되면서 자격 취득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코리아리크루트에서 주관하는 자격검정을 위한 대면 교육 과정 1일 차는 블라인드 채용 프로세스 이해를 시작으로 블라인드 채용 절차법 이해, 공공기관별 직무수행 시 요구되는 CBI 기반 직무역량과 평가기준 이해 면접관별 평가오류 분석, 행동지표 중심의 인터뷰 BEI (Behavioral Event Interview) 방법, 직무역량 모델의 이해, 직무역량 중심의 인터뷰 스킬과 질문코딩 방법 관찰메모 방법에 대한 내용을 산업체 채용 현장처럼 동일하게 4모듈까지 이론과 실습교육을 동시에 진행한다.

2일 차에는 신규 채용 공공기관별 지원자가 직무수행 시 필요한 직무역량 검증 방법 이해, 조직적 합성이 있는 핵심인재 선발하는 방법과 채용기관별 면접방법 이해(직무 인성 면접, 토론 면접, PT 발표, 합숙 면접, 심층 면접), 명확한 역량평가 방법 이해, 내부면접위원과 외부 면접위원 간 질문(지식, 기술, 태도)에 대해 역할 분담을 통해 내외부 면접위원 간 중복 질문 배제, 구조화된 후속 질문 방법, 지원자로부터 공감할 수 있는 공정기회 질문 방법, 예비 면접관의 롤플레이(Role Play) 실습을 통한 지원자별 평가표 작성 면접관별 시뮬레이션과 면접관별 평가 관련 정보 공유, 면접관별 평가 오류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 뒤 마지막 시간에 훌륭한 면접관의 전문성에 대한 평가와 면접관별 인터뷰 스킬에 대한 실습 평가 후 이론과 실습 평가 평균 70점 이상 취득하면 ‘NCS활용면접관 2급’을 취득한다.

코리아리크루트 자격검정본부 서성인 국장에 의하면 2018년부터 현재까지 24회차까지 대면교육으로 진행했지만, 25회차부터 30회차까지는 언택트와 대면교육을 병행해 진행한다.

코리아리크루트 홍보 담당자는 “상반기에 전국의 공공기관 및 전국 대학교 교직원 대상으로 언택트로 진행해 500명 이상의 블라인드 채용 자격전문가가 배출됐다. NCS면접관 전문가들이 공정채용을 의무적으로 시행하는 공공기관의 외부 전문면접관으로 위촉되면서 미래 유망 자격증으로 부상하고, HR분야 필수 자격증으로 자리매김하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핵심인재 채용을 목표로 하는 공기업 및 전국대학교 인사담당자나 NCS면접관 희망하시는 분이라면 매월 정기과정에 응시해 자격 취득을 할 수 있으며 기관별 수시검정 과정이 온·오프라인으로 가능하다”고 말했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블라인드 채용 확산을 위해 공공기관의 채용 대행 사업을 확대하며, NCS활용면접관 자격검정 과정에 참여해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가를 영역별 전문가 풀로 구성해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 등의 채용 대행 시 서류전형 심사위원 필기시험 출제위원 역량면접관 등의 전문위원으로 위촉한다. 외부 심사위원으로 전문성을 검증받으며 블라인드 채용 대행 사업을 확대하며 전국 대학교 및 교육기관 등에 블라인드 채용 자격 취득자를 외부 전문위원으로 추천하고, 전국 대학교 청년 취준생의 취업교육 전문 교강사로 추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NCS활용면접관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산업 현장에서 5년 이상 근무한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지원서는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코리아평생교육원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리크루트 자격검정본부에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