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학사연구회, 『한국철학논집』 제69집 원고모집 안내문(~2021.04.05.(월)까지)

안녕하세요.

한국철학사연구회 편집위원회입니다.

『한국철학논집』 제69집(2021년 05월 15일 발간)의 원고를 모집하오니

논문투고를 원하시는 회원께서는 2021년 04월 05일(월)까지 한국철학사연구회 JAMS2.0 홈페이지( http://hanchulsa.jams.or.kr )에 [첨부3]의 논문투고요령에 따라 논문을 투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알림】

본 학회는 교육부의 “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지침 제5조 9에 의거 학회규정 정비” 요청에 따라 학회 투고 규정에

“제30조 4항 투고자는 소속 및 직위를 명확히 기재해야 한다.”는 조항을 신설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투고자께서는 다음 사항을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논문 투고 시 JAMS의 투고자 정보(소속 및 직위)를 최신정보로 업데이트 바랍니다.

㉡ 게재 논문에는 저자의 현소속, 현직위(저자정보), 이메일 주소를 정확히 기재합니다.

㉢ 교육부 「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지침」 제6조 7에 의거, 본 학회에서 소속관련 증명서를 요청할 시 적극 협조 부탁드립니다.

 

【논문투고시 유의사항】

– 기회원의 경우 최근 2년간 회비(30000원/년) 연체가 없어야 논문투고 자격이 주어집니다.

※ 신입회원은 입회비 30,000원과 금년도 회비 30,000원 총 60,000원 입금)

– 투고하실 때에는 논문에 기재된 투고자 인적사항을 반드시 모두 삭제해주시고, 논문유사도 검사(https://check.kci.go.kr/)를 수행하신 후 (유사도 검사결과 유사율 15%이상일 경우 논문 투고 제한) 논문을 탑재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논문유사도 검사설정기준: 유사기준 [6 어절], 인용/출처 표시문장 [제외], 법령/성경 포함문장 [제외], 목차 참고문헌[제외]

– 편집위원회 규정 및 한국연구재단 학술지 평가 기준 중 ‘논문 투고 다양성’이라는 기준에 따라 특정 기관에 소속된 회원의 논문 투고가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특정기관 소속이 1/3을 초과하면 아니 됨)

– 논문 투고 요령 및 작성 예시는 “[첨부3] 한국철학사연구회 논문투고 요령”을 열람하시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게재료 납부 안내】

– 비전임 회원 10만원, 전임 회원 20만원, 연구비 수혜 논문 30만원(공동연구 논문인 경우 교신저자의 신분 기준으로 게재료 납부)

※ 심사완료 및 게재 확정 후 게재료 입금(게재료에 심사료가 포함되어 있음)

– 기준(150매) 초과 분량 논문의 추가 출판비

① 150매 이내 : 개재료 이외의 출판이 없음

② 151~175매 : 3만원

③ 176~200매 미만: 6만원

④ 200매 이상 : 게재 불가

 

【jams 2.0 회원가입방법】

① 한국철학사연구회 JAMS2.0 홈페이지 주소(http://hanchulsa.jams.or.kr)에서 회원가입을 누른다.

② 한국연구재단(KCI 또는 KRI)에 등록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그대로 입력해서 들어간다.

③ 개인정보란에 JAMS2.0에서 사용할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기타 빈칸을 채워 넣고 등록을 누른다. (현소속, 휴대전화번호, 학력사항 등을 모두 기입하셔야 가입 승인이 됩니다.)

④ 회원가입완료

※ 자세한 사항은 [첨부1] JAMS2.0 신규회원가입 및 로그인 절차 참조

 

【논문투고방법】

① 홈페이지에 가서 새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로그인을 한다.

② 학술지 ⇒ 논문제출 ⇒ 신규논문제출 배너를 누르고 ⇒ 학술지 목록에서 “한국철학논집”을 누른다.

③ 연구윤리서약에 동의한다.

④ 논문파일을 업로드 한다.(투고시 논문상에 기재된 ‘투고자 인적사항’을 반드시 삭제하신 후, 논문을 탑재해주시기 바랍니다.)

⑤ 논문투고자가 한국연구재단 회원인지 체크하는 란에 체크를 한다.

⑥ 하단에 ‘제출’을 누른다.

⑦ 논문제출 완료

※ 자세한 사항은 [첨부2] JAMS2.0 논문제출메뉴얼_투고자 참조

 

한국철학사연구회 편집위원회 拜上

 

[홈페이지 바로가기]

 


 

Leave A Reply